온라인 커머스 & 셀러 팁 (E-Commerce Tips & Seller

네이버 올해, 라운지 멤버십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 3배 효능

지생은 2025. 2. 3. 23:31
반응형

검색 플렛폼가 올해부터 쇼핑의 활성화를 준비한다!
네이버스토어의 회원제 서비스 라운지 멤버십  뷰티 카테고리에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. 네이버에 따르면,
멤버십을 운영하는 브랜드 스토어는 비운영 스토어 대비 객단가가 19%로 높게 나타났으며, 3개월 재구매율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이러한 결과는 충성 고객을 높이는 성공적인 시작으로 보이며 올해 2025년 기대되는 채널중 하나이다.

 

 

네이버 멤버십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

1️⃣ 객단가 19% 상승

  • 멤버십 운영 매장의 고객은 일반 고객 대비 더 높은 금액을 소비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.
  • 네이버 멤버십 혜택으로 인해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, ai 데이터 노출로 고가의 제품도 상대적으로 추가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2️⃣ 재구매율 3배 증가

  • 뷰티 카테고리 제품은 노출하여, 고객의 관심있는 브랜드를 노출하고
    충성도가 중요한 제품의
    ,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는 노출에 힘쓰는것으로 보인다.
  • 그냥인 할인 과는 다른 사전 체험 기회, 관광객을 위해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면서 더욱 상승했다고 보인다.


네이버 브랜드스토어, 멤버심을 확용하는  핵심 키워드는? 

구독형 혜택 제공

  • 무료 배송, 포인트 혜택, 사전 체험 등의 호원 구독 혜택